요즘은 저작권 보호 때문에 인터넷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가 쉽지 않다.
그중에서 특히 인터넷 동영상 강의는 사용자가 직접 강의 사이트에 접속한 상태로 시청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야외에서나 이동 중의 인터넷 동영상 강의 시청은 포기해야 할 경우가 많다.
이런 불편함을 줄이려면 네스팟, 와이브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인터넷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용 등의 방법이 있으나, 비용, 다운로드 가능 확률, 지역의 제한성 등의 제약으로 말미암아 궁극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다 하겠다.

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위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대안으로 찾은 것이다.
그러나 웃기게도 나의 필요가 아닌 후배의 부탁으로...;; (뭥미?)

현재 수강하고 있는 인터넷 동영상 강의가 없는 관계로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뮤직비디오로 녹화 실험을 대체하려고 한다.

'중매는 잘되면 아무것도 없지만, 잘 안되면 뺨이 석 대'라는 옛말도 있는데, 그 꼴 당할지나 않을런지...ㅠ
모르겠다.
걍 ㄱㄱㅆ~!

먼저, Camtasia studio 6을 실행한다.


화면 가운데에 뜬 Welcom 창을 닫아준 뒤, 왼쪽 상단 부분에 자리한 Record the screen을 클릭한다.
빨간 색 네모 테두리로 표시해 놓은 Record the screen을 클릭!


Record the screen을 클릭하면 Camtasia studio 6의 메인 창이 닫히고 미니 녹화 창이 뜨게 된다.


노트북에 내장된 캠 때문에 VAIO Camera Utility라는 창이 떠 있다.
캠이 없는 PC는 상관 없겠지만, 캠이 있는 PC에서는 캠이 자동 실행되어 버리므로 혹시 인터넷 동영상 녹화 중에 자신의 모습과 목소리가 포함되어 녹화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미니 녹화 창 Capture 메뉴의 Record Audio, Record Camera 체크 옵션을 클릭하여 해제해 준다.
또한, VAIO Camera Utility라는 쓸데 없는 창도 닫아주었다. (소니 노트북이라...;;)
캠이 없는 PC라 할지라도 인터넷 동영상 녹화 중에 자신의 목소리가 포함되어 녹화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위 두 옵션을 해제해 주는 것이 좋을 듯 하다.
Record Audio, Record Camera 두 옵션을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.


이제 녹화할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를 연다.
앞에서도 말했듯이 수강하고 있는 인터넷 동영상 강의가 없는 관계로 소녀시대 홈피에 있는 동영상으로 대체 실험한다.
왜 하필 소녀시대냐구?
몰려 오는 귀차니즘을 쫓기 위해선 티파니 얼굴이라도 봐야할 것 같아서리.ㅋ (소시 짱!)
소녀시대 홈피에서 녹화할 뮤직비디오를 선택.
자동 재생이 되어 버리는 관계로 뮤직비디오 재생을 정지시켜 놓았다.


화면에서 밝은 사각형 부분을 볼 수 있는데, 이것이 녹화 되어지는 영역이다.
밝은 부분의 가운데에 있는 4방향 아이콘을 클릭한 뒤 드래그해 주어 녹화 되어지는 영역을 이동, 그리고 모서리의 8개 사각 버턴을 이용하여 녹화 되어지는 영역을 크기 조절해서 녹화할 부분에 맞추어 준다.
녹화할 영역을 맞추어 준 모습.


이제 녹화할 준비는 모두 끝났으므로 미니 녹화 창의 rec 버턴을 클릭하여 녹화를 시작한다.
그리고 재생 정지 시켜 놓은 녹화할 뮤직비디오 역시 플레이 버턴을 클릭하여 재생해 주면 된다.
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미니 녹화 창의 rec 버턴을 클릭하면 3초간의 딜레이가 표시되고 나서 녹화가 시작되는데 이것 때문에 뮤직비디오 초반 3초 정도의 부분이 짤려 녹화될 수 있으므로 타이밍을 잘 잡아 녹화하길 바란다.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Creative Commons License
Posted by 조선산겔배이

티스토리 툴바